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늘의 아이템]잔존세제 안남는세제를 알아보자

카테고리 없음

by 클린_리빙 2020. 3. 26. 14:42

본문

 

오늘도 안녕하세요~ 오늘도 들고왔습니다~ 정보를~ 오늘은 설거지 할 때 주방세제가 안전 할까 걱정이고 고민이신 분들을 위한 아이템입니다 평소에 내 주방세제가 안전한가? 한번쯤 생각하신 분들이라면 한번 읽어보세요!

 

우리들이 가장 먼저 먹는 음식이 주방세제라는거 아셨나요?? 이게 무슨 소리인가 느낌이 벌써부터 쌔 하시죠?? 우리가 늘 하던 설거지가 깨끗하게 닦인다 생각하셨다면 조금 다릅니다

 

 

눈에 쉽게 보이지 않아 평소에도 지나치기 쉬운 잔존세제들은 우리도 알게모르게 먹어온 양이 한 해동안 약 소주잔 2컵 분량의 잔존세제를 섭취하고 있다고 해요 으 생각만하도 소름돋죠? 소주잔 2컵 분량이면 바로 취해도 할말 없는 양인데 말이죠 무려 10년 지난다 치면 소주3~~~~ @@@@@ 클일났다 큰일났어 소주3병 만큼의 잔존세제가 몸에 남아있는 수준이래요

 

말만 들어도 큰일날꺼 같은 잔존세제 풀어보면 각종 화학물질들을 먹으면서 점차 인체에 쌓여 생식계로는 불임,성장장애,기형에 문제가 내분비샘에는 호르몬 이상과 당뇨병 과제충 혈액 생성계는 빈혈, 지혈장애, 백혈병 간에는 B형간염,간경화 폐 기관지염,암 면역계로는 알레르기,먼역기능 퇴화

 

등등 화학물질이 인체에 끼치는 영향을 안좋다고는 알고있었지만 생각보다 더 많은 부담이 가죠? 그래서 오늘도 글 쓸 거리를 찾던 도중 이 글을 보고 뭘 써야할지 고민하셨던 분들이 있을꺼 같아 찾아왔습니다

 

위의 문제점들을 인식하고,안전한 1종 주방세제들이 생겨났죠 그러나 주방세제들의 문제가 무엇이냐 자료를 찾아보면 눈여겨보지 않으면 모르고 지나 칠 수 있는 성분들과 포준사용량!

1종 주방세제에 친환경인증까지 받은 제품일지라도 성분에는 (~,00%)로 보통 기재되어 있어 궁흠해서 알아보니 세탁세제,주방세제,치약 등은 성분 공개가 법적 의무가 아니기 때문에 제대로 전성분을 공개하지 않더라고요

 

 

~자꾸 뜸들인다 뜸들여 그래서 제가 알아온게 뭘까 계속 궁금하셨죠? 제가 이번에 알아온 아이템은 천연 원료인 1종 세재로 가일과 야채,아이들 식기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고

MP공법이 아닌 순하고 건강한 친환경 비누를 만들고자 CP공법으로 숙성!

액상으로 된 주방세제보다 뒤처지지 않는 비누의 거품과 깨끗한 세척력

글리세린 성분으로 고무장갑이 필요 없이 맨손 설거지도 가능하다고해요

 

 

 

여기서 갑자기 궁금해지시죠? 1종세제가 뭘까?? 1종과 2 3종 각자 무슨 차이일까?

여기서 3종세제는 제조 및 공업기구가 세척 가능한 세제 2종세제는 식기 및 주방도구 세척 가능

마지막으로 1종세제는 야채 및 과일까지도 세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앞에서 잔존세제 때문에 걱정이셨던분들도 1종세제라면 안심하고 쓰실수 있겠죠?

 

그럼 MP비누와 CP비누는 무슨 차이일까요?

MP비누는 일방적으로 제작되는 비누로 저렴한 단가와 대량생산이 가능하며 다양한 색상과 모양으로 제작이 가능한 비누지만 화학성분이 첨가되어 그에 따른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CP비누는 소금과 설탕등의 천연언료만을 토대로 제작되어 저온에서 1000시간 동안 숙성시켜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보존제나 화학성분들이 없어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실 이 위에 있는 정보보다 가장 제가 다른 세제랑 비교해서 끌렸던점이 하나 있어요

바로 글리세린 성분이 들어있다는점이에요! 글리세린이 뭐길래 제가 발견하자마자 마음에 들었나면요? 바로 고무장갑없이 맨손으로 설거지해도 문제가 없다는거죠

 

그게 가능한이유는 비누에 함유된 오일과 가성소다, 그리고 CP공법의 저온 숙성 때문인데요, 이는 천천히 저온에서 1,000여 시간 동안 숙성되는 기간동안 오일과 가성소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글리세린 성분이 생성되서 가능하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잔존세제 안남는 1종세제 비누 디노보 제로퍼센트 주방안심비누 소개 해드렸고요~ 또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더 좋은 아이템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안녕 ^^^^~

댓글 영역